Profoto는 최근 Air 2 프로토콜을 도입하면서 조명을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앞서 발표한 Connect와 Connect Pro는 조명을 터트리는 기본적인 리모트의 기능에서 벗어나, 출력값을 조정하는 것은 물론, 펌웨어 업데이트나 각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이번에 베타 버전으로 공개한 Profoto Control은 이전에 모바일 앱으로 출시된 Control App의 데스크톱 버전입니다. 기본적으로 리모트와 컴퓨터를 연동해, 여러 개의 조명을 클릭 만으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Profoto 조명을 다룰 때 필요한 편의 기능이 함께 포함돼 있습니다.
Profoto Connect 또는 Connect Pro를 카메라에 장착하고 프로그램과 연동하면, 플래시 테스트 버튼, 그룹 중심의 제어, 옵션인 마스터 제어를 활성화할 수 있고, 각 플래시의 광출력 설정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Control은 리모트가 아닌 조명에도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타입의 AirX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모든 Profoto 조명을 개별적으로 연결해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단 Air 2 시스템의 출력값 공유 기능은 Air 1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조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캡처원과 같은 테더링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뷰파인더가 아닌 모니터를 통해 직접 이미지를 확인하며 세팅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Connect 또는 Connect Pro와 연동 시, 각 Air 그룹에 사용자 지정 텍스트를 추가하고 최대 6개의 그룹을 한 눈에 확인하며,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 각 조명의 플래시 출력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여러 Profoto 조명의 출력 값, 채널, TTL, 모델링 온오프, 기기의 이름 등의 설정 값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앱 내에서 장비를 연동한 뒤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 된다면 즉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선없이 블루투스를 통해 최신 펌웨어가 진행됩니다.
Air 2 모드에서 리모트를 사용할 때 리모트에서 설정을 저장하여 사전 설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전 설정한 값이 어떻게 세팅 되어있는지, 혹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텍스트 메모를 추가하고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세팅 값을 사전 설정(리모트와 함께 사용 가능)으로 저장할 수 있고, 한 번의 탭 또는 클릭으로 저장된 설정을 즉시 적용하거나 전환할 수 있습니다.
Profoto Pro-11
Profoto D2 / D2i (*Connect 및 Connect Pro와 연결해 사용 가능 합니다)
Profoto B10 Series
Profoto A2
Profoto A10
Profoto C1 Plus (*원격으로 연결됩니다)
Profoto Connect Pro
Profoto Connect
Profoto Control App은 카메라의 뷰파인더에서 벗어나
피사체와 빛, 조명, 주변 환경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앱입니다.
Control App과 함께 촬영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개선해 보세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하셔서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프로그램으로, 추후 데스크톱 버전과 함께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베타버전다운로드(Mac) 시 주의사항
*Mac OS 11(Big Sur) 이상 버전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이하 버전의 경우 OS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큼직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다양한 설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각 설정은 화면에서 정확한 출력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채널을 6개의 그룹에 할당할 수 있는 100개의 채널 제공해 기기 하나로 다양한 조명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