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 Botvidsson taps into the relentless speed 사진작가 Martin Botvidsson은 좋은 제품 사진과 훌륭한 제품 사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정확한 시점을 포착하는 것이죠. Martin은 Profoto Pro-D3를 활용해 순간 순간의 촬영 과정을 안내하며, 끊임없는 속도, 일관된 힘, 그리고 무한한 기회를 발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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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in은 음식과 제품 사진을 촬영할 때 속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제품과 함께 물결이나 연기를 연출할 때, 짧은 재충전 시간과 일정하고 안정적인 파워가 필요합니다. Martin은 "구상한 연출에 따라 이미지를 촬영할 때 각 이미지를 포착하는 데 1초도 걸리지 않는다"고 말하며, 최대 1250W의 파워를 내는 Profoto Pro-D3를 테스트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초고속 모노라이트 Pro-D3를 활용해 조명의 힘을 느낄 수 있는 4장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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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사진은 아름다운 조명 기술과 촬영의 조합"이라고 Martin은 말합니다. 그리고 이는 "창의적인 유연성, 신뢰성, 일관성"을 필요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는 여러 대의 Pro-D3와 함께 다양한 연출을 통해, 때론 부드럽고 차분한, 때론 대담하고 과감한 분위기를 자유롭게 완성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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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에 관해서, Botvidsson은 부드럽게 확산하는 빛이 들어간 단색의 이미지를 선호합니다. 베이지색 스니커즈 주위에 떠다니는 모래 이미지와 같이 말이죠. "이 스타일은 정말 저와 비슷하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Martin은 Pro-D3 두 개와 큰 반투명 플래그를 신발 측면에 배치했고, 그의 어시스턴트는 OCF Softbox 2x3' Rectangular를 장착한 Pro-D3를 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들었습니다. 매우 짧은 플래시 듀레이션 덕분에 Botvidsson은 모래가 땅에 떨어지기 전에 공중에 있는 모래를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Pro-D3를 사용하는 것에 관해, "그냥 터뜨리기만 했을 뿐인데, 다른 모노라이트를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샷을 건질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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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Diagram
Key: Pro-D3에 OCF Softbox 2x3'을 장착해 피사체 바로 위에 빛이 쏟아지도록 배치했습니다.
Fill: 피사체 좌우로 Zoom Reflector를 장착한 Pro-D3를 두고 조명 앞으로 반투명 플래그를 두어 빛이 모래 알갱이를 섬세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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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3는 1/75,000초로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고 Botvidsson은 말합니다. 그래서 그는 세 개의 제품 주변으로 물이 튀는 완벽한 장면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Martin은 RFi Softbox 1x6' Strip을 씌운 두 개의 Pro-D3로 세팅했고, 이에 대해 "빛을 아래에서 위로 쏘아 이미지 안에서 제품이 부각될 수 있도록 세팅했다"고 설명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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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in은 "제품 아래에서 조명을 비추어 물이 튀는 장면을 연출했는데, 물이 튀는 순간은 0.1 초밖에 되지 않는다"며, "빠른 재충전 속도 덕분에 고를 수 있는 이미지가 많이 나왔고, 아름다운 형태의 물방울과 잔물결이 선명하게 시간 속에 정지된 매력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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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Diagram
Key: RFi Softbox 1x6' Strip를 씌운 Pro-D3 두 대를 피사체의 좌우로 배치하고 그 앞으로 플래그를 했습니다. 이때 조명의 방향은 살짝 위를 향하도록 해 물방울의 형태까지 잡을 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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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글라스 촬영에서 Martin은 또 다른 단색 컨셉의 촬영을 위해 세 대의 Pro-D3를 활용했습니다. 그는 "모든 디테일을 강조하고 싶다"라고 이이갸하며, 밝은 LED 모델링 조명을 사용해 제품의 포인트를 살리는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위에서 부드러운 하이라이트를 만듦과 동시에 윤곽을 살리고 배경에 깊이를 더해 이미지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췄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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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Diagram
Key: Grid 10º 100mm를 씌운 D2를 피사체의 전면을 향하도록 두고 그 앞으로 반투명 플래그를 배치했습니다.
Fill: 피사체의 아래로 Zoom Reflector를 장착한 Pro-D3를 배치하고 앞으로 플래그를 두어 윤곽을 강조했습니다.
Rim: 초록색 배경지 중심으로 Grid 10º 100mm를 씌운 D2를 세팅해, 중심 원 안으로 피사체가 들어올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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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다른 선글라스 촬영에서 Martin은 다른 연출 방식을 원했고, 투명한 소재를 살려 극적인 느낌을 불어넣고 싶었지만, 거친 느낌은 원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Pro-D3 두 개와 플래그를 사용해 선글라스 주변으로 물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포착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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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촬영을 할 때, 난 대부분 물이 흩뿌려지는 이미지를 연출한다"고 말합니다. 물을 활용한 연출과 관련해 Martin은 "이러한 연출은 완벽한 순간을 포착하기란 어렵지만, Pro-D3를 사용하면 빠른 재충전 속도와 플래시의 정확도, 색상 일관성 덕분에 그냥 조명을 터뜨린 다음 가장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며, "촬영이 매우 쉬워진다"고 설명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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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hting Diagram
Key: Pro-D3에 Zoom Reflector를 씌워 피사체의 측면에 두어 투명한 재질감과 함께 렌즈로 아름다운 반사광이 담길 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Rim: 피사체 위로 Pro-D3를 플래그 전면에 빛이 모두 닿을 수 있도록 배치해 물방울이 흩뿌려지는 순간을 포착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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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tin은 Pro-D3의 속도, 파워 , 일관성 덕분에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합니다. Martin의 연출은 사용하는 장비 성능이 결과를 좌우합니다. 그리고 Pro-D3의 지치지 않는 속도는 매번 완벽한 샷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빛의 속도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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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team Photographer: Martin Botvidsson Assistant: Alexander Beveridge Stylist: Alexandra Schulze
BTS-photographer: Konrad Karlson BTS-videographer: Joacim Schwart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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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포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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